본문 바로가기
뉴스거리

새치 염색

by Money Principles 2024. 1. 21.
728x90

 

염색 자주 하시나요?

 

자주 하시는 분들은 2~3 주일에 한번, 가끔 하는 사람들도 2~3달에 한번씩은 염색을 하지요.

 

주변에 보면 30대 부터 새치 염색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요즘 같은 100세 시대에, 90세 까지 염색을 한다고 해도 50년 이상은 염색을 하게 될 것 같네요.

 

염색 약에 화학 성분이 아주 많다던데 염색, 그렇게 오랜 기간 동안 자주 해도 되는 걸까요?

 

@The Cut

 

 

보통 염색약이 안좋다고 말하는 가장 큰 이유는 파라-페닐레디아민, 다른 말로 PPD 성분 때문이에요.

 

PPD 는 눈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어서 눈이 약하거나 당뇨가 있는 사람들은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염색하시다가 눈이나 두피가 따가운 걸 겪으신 적이 있다면, 염색 약 성분이 자극을 주고 있다는 뜻이죠.

염색약 안에 들어 있는 설명서를 보면 "48시간 전에 팔 안쪽이나 귀 뒤쪽에 동전 크기 만큼 발라서 반응을 보고 염색하라"는 글 자주 보셨을 거에요. 

 

그게 PPD 성분 때문인데요.. 사람에 따라 PPD 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48시간 전에 미리 확인해 보라고 하는 거에요.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아주 많지는 않기 때문에 염색약들이 시중에서 큰 문제없이 잘 팔립니다. 

 

@Wikipedia

 

염색 자주하면 암 걸린데,, 하는 말도 들어보셨죠?

 

염색약의 화학 성분이 방광암, 유방암, 난소암 등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지요.

 

암이 생기는 데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기 때문에, "염색하면 암 걸린다" 고 말할 수는 없어요.

 

@The Right Hairstyles

 

그래서 가끔 염색 하는 사람들은 크게 암을 걱정할 필요는 없는데요.

 

아무리 그렇다 하더라도 화학 성분이 가득한 염색약을 사용 하는 것이 좋을 리는 없겠죠.

 

건강을 생각한다면 사실 염색을 안하는 게 가장 좋겠지만, 꼭 필요하다면 3~4개월 이상 간격을 두고 하시는 게 낫습니다.

 

 

 

머리 염색을 안하면 갑자기 나이가 확 들어보여서 안하기는 곤란한데, 하자니 신경쓰이시는 분들이라면

 

시중에 나와 있는 염색약 중 PPD 성분을 뺀 염색약들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겠죠.

 

'천연' 또는 '자연'이라고 적혀 있다고 100% 화학성분이 없는 건 아닐 때도 많으니, 성분을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728x90

'뉴스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자 컴퓨터 Quantum computing  (0) 2024.02.21
애플카  (0) 2024.02.08
세계 군사력  (0) 2024.01.20
중동 전쟁  (0) 2024.01.19
명절 운전 팁  (1) 2024.01.16

댓글